TOP
닫기

카페 사업계획서 작성법-1

비즈니스 스터디

카페 사업계획서 작성법
공간으로서의 카페가 있고, 사업으로서의 카페가 있습니다. 둘 중 어느 것이든 모두 설계도가 필요한데요. 공간으로서의 카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설계도가 있어야 하며, 사업으로서의 카페에는 사업계획서라는 설계도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사업계획서란 무엇일까요? 사업계획서란 향후 전개하고자 하는 계획 사업에 대한 내용을 서면으로 정리하여 나타낸 문서입니다. 즉, 사업계획서란 신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앞으로의 진행에 대한 내용을 사전에 일관성 있게 정리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계획서는 사업 시작 전에 한 번 완성하고, 경영을 하면서도 지속적으로 발전, 수정해야 하는 시계열적 존재이므로, 현재 자신의 카페가 잘 되고 있다고 하여도 초반의 사업계획이 지금과 비교했을 때 시의성이 떨어진다고 한다면 새로 제작하여 더 큰 도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모두가 이 사업계획서의 필요성에 공감은 합니다. 하지만 현재 상태에서 시작해 미래의 일을 계획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사업계획서 없이 카페를 시작하는 일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 ‘카페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포스팅 순서>

1. 사업계획 4단계 – 사업계획의 개념

2. 사업계획의 핵심 – 기본 마케팅 툴을 통한 사업계획서의 핵심 콘텐츠 만들기

3. 사업계획서 제작– 필수 기재 사항 숙지하기

4e3c57d38f61aee8b706c34cb48dc394_1559205951_933.jpg

CUP

추천(2) 비추천(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