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닫기

커피 배우기 어디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커피란무엇인가|작성일 : 20-06-06|조회수 3,278


안녕하세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카페를 창업하기위해 공부해보려 하는 사람입니다.
커피교육하는곳을 알아보고 있는데 돈은 적고 교육하는곳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지금까지 알아본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바리스타자격증 학원: 50만원대
cgs자격증.. 레벨 2까지는 배워야 좀 아는것도 생기고 기초가 다져질거같은 느낌이고 가격은 150인가 그랬던거같아요..
탈잉에 있는 커피교육: 대략적으로 40~70정도로 가격대가 천차만별..
컨설팅교육: 더 비싼느낌?..
기타 원데이클래스: 커리큘럼을 다 들으면 50~70정도 하는곳도 있고 더 비싼곳도...근데 원데이클래스는 찾아도 별로 나오는곳이 없어요..

우선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시그니쳐 메뉴나 다른 메뉴들은 혼자 개발하고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현장에서 일해보는것이 제일 좋은건 알고있지만...나이도 있어서 일을 구하기가 좀 애매합니다..
돈 없는 극한의 가성비충이고 그래서 한곳정도밖에 못가볼거같은데 어디가 좋을까요?? 훗날 카페창업이 목표입니다.

제 팔자가 참...어린시절부터 제대로된 선생님을 만난적이 없는거같네요ㅜㅜ


추천(0) 비추천(0)

  • 리센스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어떤것을 배우고 싶은지에 따라 학습방향을 잡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커피를 아예 기초부터 배우고 싶으시다면 SCA 인트로덕션 같은 취미반 수업 부터 들어보시고 바리스타스킬이나 센서리, 브루잉 쪽으로 가닥을 잡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하는 바리스타 1급 2급 이런 자격증은 실전에 크게 쓸모없는 것들을 많이 가르치는 편이라..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창업반이나 전문적인 교육을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06-12 04:00:09 좋아요(0) 답글달기

  • 커피란무엇인가

    조언 감사합니다!! 오랜 결정끝에 가격도 합리적인거같은 맘에드는곳을 찾았습니다!!

    20-06-13 11:18:57 좋아요(0)

  • donalduck

    지극히 제 경험을 말씀 드립니다.다수의 매장경험으로 카페쪽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결론적으로 현재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두번째 과정 공부중입니다.자격증보다 경험이라 생각하고 유투브로 집에서 브루잉도 연습하고 베이킹도 했지만 역부족이였습니다.그래서 자격증을 따기로 마음먹었습니다.해외에 가시는게 아니시라면 굳이 비용들여 국제자격증은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국내자격증도 종류가 많습니다.잘 알아보시고 원하는 과정 공부하시고 아르바이트라도 경험을 쌓았으면 좋겠습니다.원데이든 국내자격증 학원이든 본인 스케줄에 맞고 잘 배울수 있는곳을 선택했으면 합니다.화이팅!!

    20-06-06 01:32:10 좋아요(1) 답글달기

  • 커피란무엇인가

    조언 감사합니다!! 국제나 국내나 배우는 내용은 크게 차이가 없을까요??? 커리큘럼 자체는 비슷해보이더라구요... 해외로 나가는건 아니긴한데 자격증을 따게된다면 국제가 더 나은거같기도 해서 또 고민되더라구요 ㅜㅠㅜㅠ

    20-06-06 03:06:40 좋아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