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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RTD커피 시장규모 3억 8천만 리터

더컵포스트

국내 RTD커피 시장규모 3억 8천만 리터2020-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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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RTD커피 시장규모는 3억 8천만 리터, RTD차는 2억 2천만 리터 규모인 것으로 조사됐다. FIS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RTD커피는 '24년까지 연평균 6%, RTD차는 4%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RTD음료의 경우 판매는 주로 온오프라인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채널별로 살펴보면 RTD커피는 편의점에서 56.8%, 온라인으로는 7.8%. RTD차는 편의점 65.1%, 온라인 5.4%의 판매 비중을 나타낼 것으로 분석했다.

2019년도 기준 전년도와 비교했을 때 판매가 늘어난 국내 RTD커피 브랜드 점유율은 TOP(동서)가 점유율 17.8%로 1위를 차지했으며, 바리스타(매일유업)가 13.5%로 3위, 칸타타(롯데칠성) 11.8%로 5위, 아카페라(빙그레) 5.6%로 6위, 스타벅스 3%로 10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RTD차 브랜드는 전년 비 상승한 브랜드의 점유율은 헛개수(CJ 제일제당)가 13.1%로 1위, 블랙보리(하이트진로음료)가 5.7%로 4위, 립톤이 2.1%로 7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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