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닫기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여러가지로 조언을 얻고싶습니다.

정커피|작성일 : 23-06-11|조회수 1,669


혹시라도 열심히 준비해오신 선배님 분들께 실례가 될까봐 조심스럽습니다.
저는 4년제 대학을 식품공학으로 나와 직장을 다니다가 카페쪽으로 창업을 도전해보고 싶은 20대 청년입니다.
당장에 취업을 2번을 했고, 일이 너무 맞지않아 나오게 된 후 다시 준비하려니 우울증도 찾아오고,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창업을 매번 꿈꿔오면서 취업을 카페 창업 자금 모으기 목적으로 몇년만 다니려 했었습니다.
그랬기에 카페에 아르바이트라도 다니며 매장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이게 맞는 선택일지....
선배님들이 카페 창업 전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바리스타 자격증이나, 베이킹 관련 자격증 취득 후 창업도전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학원을 다니려는데
추천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커리큘럼이 정해진 대로 뛰어오다가 창업을 생각하니 여러가지로 많이 혼란스러워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신분 감사드립니다ㅠㅠ 좋은하루 되세요


추천(0) 비추천(0)

  • pjc0383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으시겠군요...! 선배라기보단 저도 열심히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 중 하나로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저도 군대 전역하고 식음료 전공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20대 중반에 처음 커피일을 시작했었습니다. 바리스타는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었어서 알바를 계속 병행하고, 취업도 했었습니다. 학교에서 취업이나, 진로, 자격증 등 많은 도움이 된 부분도 분명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시는게 물론 더 낫겠지만, 만약 시간이나 금전적으로 여유가 되지 않는 경우시라면 아르바이트를 통해 현장 경험을 쌓아보시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하는 매장은  프랜차이즈도 경험해보시고, 개인매장도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각각 배울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저도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처음 시작할 때 망설이던 마음이 공감이 많이 됩니다. 그때 용기내서 시작할 수 있었던 건 조금이라도 어릴 때 시작해보자는 생각이었어요. 그러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나아가서 목표 잘 이루실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23-06-27 10:33:40 좋아요(1) 답글달기